세상과 사는 이야기2011. 7. 28. 09:52

며칠 전 홈플러스와 업무제휴를 맺게된 라이나생명이라고 전화가 왔다.

바쁜 시간이라 통화하기 어렵다고 했는데도 계속해서, 다짜고짜 정보 공유를 해도 되겠냐고 묻는다. 대답을 안 하면 제멋대로 공유를 할 것 같아서 따지고 들었다. 분명 홈플러스에 회원카드를 만들 때 제 3자에 정보 제공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표기를 했는데 왜 이런 전화를 했냐고 했더니 자신들은 홈플러스라고 말을 바꾼다. 홈플러스이든 라이나 생명이건 모든 영업과 홍보를 목적으로 정보제공을 하지 않는다고 했으면 그것에 따라야할 것 아닌가.

홈플러스에서 난 어떠한 목적의 홍보 전화를 받기를 원하지 않으니 앞으로는 절대 전화를 하지 말라고 했다. 그런데 이 상담원은 계속 빙글빙글 웃으면서 같은 질문 한다.
"아니오 고객님, 홈플러스가 라이나 생명과 업무 제휴를 하는데 정보공유를 허락하시겠냐구요?"
"싫다고 말했는데 왜 또 물어요?? 전화 끊어야 해요 바쁘다구요."
"아니고 고객님, 아직 정보 공유된 게 아니라 이제 업무 제휴를 하려고 하는데 정보공유를 허락하시겠냐구요?"
"여보세요, 어떠한 종류의 정보공유를 허락하지 않는다고 표시를 했다는 데 왜 묻냐구요? 안 한다니까요?'"
"아, (헤헤헤) 표기를 안 하셨더라도 지금 허락하시면 되는데..."
"이봐요, 정보 공유도 허락안 하고 이런 홍보 전화도 하지 말라구요! 왜 이러세요?! 전화 끊자는데 왜 자꾸 똑같은 걸 물어요"
"(헤헤헤)아, 고객님, 지금 홈플러스와 라이나 생명이 ...어쩌구 저쩌구..."
"이봐요, 지금 놀리는 거예요. 공유도 안 하고, 이런 전화도 하지 말라고 전화 끊으라는데 왜 같은 질문을 계속 해요???!!!"

이건 놀리는 것도 아니고, 미치게 열 받는 상황이다. 이 무슨 정신병자가 통화하는 수준이란 말인가. 귀가 먹었냐고 소리를 지르고 싶을 정도였다. 왜 안 한다고 하는데 계속 전화를 해서 같은 내용을 하냐고 묻는 것일까 ? 옆에서 누군가 전화를 듣고 있는 것일까? 게다가 친절이라고 하기에는 이상한 헤헤 거리는 웃음소리까지 ...


이건 무슨 도덕이고 예의고 이전에 남의 시간을 전혀 배려하지 않는 무례함이다. 분명 업무시간이고 남들도 일할 시간인데 아무때나 전화를 해서 계속 같은 내용을 묻는 무뢰한들은 어떤 양심을 갖고 있는 것일까? 본인에게는 생업일지 모르지만 이쪽도 생업에 종사하고 있다.


시도때도 없이 전화질로 영업한답시고 남의 생활에 불편을 끼치고 기분 상하게 하는 그들을 규제할 방법은 없을까? 그 이전에 이렇게 무식한 영업 전략밖에 못세우는 그들이 사업전선에서 성공을 할까 의문이다. 게다가 해당 카드나 포인트 카드를 없앤다고 해서 그들에게 넘어간 정보가 없어지지도 않는다. 정보 제공자를 고소고발하는 것은 또 너무나 귀찮고 까다로운 일이다. 이런 점들을 악용해서 마음대로 정보를 제공하고 제공받는 이들을 위한 더 까다로운 법령이 만들어지길 바라는 마음이다. 기업들로 부터 세금을 받아먹으니 이런 법률은 가장 뒤늦게 만들어지는 이 세태들이 한심할 뿐이다.

도대체 아는가?
당신 때문에 오후 내내 얼마나 기분이 나쁘고 마음이 상하는지???

자신이 방해했다는 인식도 없으니 사과도 하지 않는다!!!!


이 전화 때문에 중요한 미팅에서 일부러 나왔다.  중요한 전화가 아닌가 해서 무리를 해서 받았는데 이 쓸데없는 영업전화라니. 정말 화가난다. 외국 출장갔을 때 로밍한 전화로 이런 전화가 올 때는 폭탄이라도 날려주고 싶다. 로밍한 전화의 요금 폭탄을 지들이 대신 물어줄 것도 아니면서 날씨니 건강이니 본론은 뒤로 미루는 그들의 치졸한 전화예절도 짜증난다. 최소한 문자라도 보내는 곳은 그나마 낫다. 전화 번호를 안다고 아무때나 시도때도 없이 전화를 해대는 이 무뢰한들은 정말로 싫다.

영업을 하려면 열과 성의를 갖추되 최소한의 매너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추길 바란다.
다른 이들의 시간을 빼앗고, 기분을 상하게 하면서 막가파식으로 영업하는 당신들에게 저주라도 하고 싶은 마음 이해하기 바란다.
Posted by 네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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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그래서 전 지정된 번호가 아니면 안 받습니다.
    물론 회사 다니시면 그건 좀 곤란하겠군요.
    이거 법으로 만들어서 못 하게 좀 할 수 없나 모르겠어요. ^^;;

    2011.07.28 10: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예전에는 1588 뭐 이런 전화로 와서 구분이나 됐는데 요즘은 걍 일반전화번호로 오더라구요 ;;;

      2011.07.28 12:58 신고 [ ADDR : EDIT/ DEL ]
  2. 수정

    잘보고 갑니다
    즐겁고 행복한 날 되세요 ^^

    2011.07.28 10:11 [ ADDR : EDIT/ DEL : REPLY ]
  3. 기분이 많이 상하셨죠? 잊어 버리시고, 남은 하루는 멋지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011.07.28 10: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그냥 끊어버리지 그랬어요
    비가 내리는 목요일을 뜻깊게 보내세요

    2011.07.28 10: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그게요...
    울신랑같은 사람이 있어서 그래요...ㅜ.ㅜ
    업무중에 그런전화 오면 대충 듣고 네네...하고 끊거든요...
    그러니 같은 질문을 여러차례해서 그 중에 한번이라도 네...하게 되면 동의로 넘기는....ㅡ,.ㅡ;;
    그래서 생각도 안한 카드가 날아오고 몇번 그랬어요
    제발 제대로 듣지도 않고 네네..하지 말라고....ㅋㅋㅋㅋ

    전 그냥 지금 전화받기 곤란합니다
    하고 끊어요..^^;;

    2011.07.28 10: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여기도 그랬어요.
      네~ 하는 순간 정보공유가 될 것 같더라구요.
      어지간하면 곤란하다하고 끊었을 텐데 약간 정신나간 여자처럼 계속 똑같은 질문을 해대더라구요.

      2011.07.28 13:00 신고 [ ADDR : EDIT/ DEL ]
  6. 저런것 때문에 보험이 안좋은 인상을 자꾸 쌓아나가는것 같아요 ;;;
    이 글의 전화상담원은 진짜 무개념인듯 합니다 ㅡㅡ

    2011.07.28 10: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전화상담원도 문제지만 아무때나 영업전화하는 보험사들부터가 문제인 거 같아요.

      2011.07.28 13:00 신고 [ ADDR : EDIT/ DEL ]
  7. 전화상담원은 모든 상황에 대응가능한 스크립트를 가지고 있으므로
    제일 좋은 방법은 죄송합니다~ 하고 끊는것인것같아요~;

    2011.07.28 11: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제가 잘못한 게 없으니 죄송합니다라고 할 필요는 없는 듯해요. 죄송은 그쪽에서 했구요 ㅋㅋ

      2011.07.28 13:01 신고 [ ADDR : EDIT/ DEL ]
  8. 보험 뿐 아니라 통시사도 그러고 다 짜증나요 ㅠㅠ

    2011.07.28 11: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음....그분들도 생활이시니 이해는 하는데...가끔 어떤분은 상대방의 이야기도 안듣고 말씀만 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난감하긴 해요...
    전 걍...회의중 입니다. 말씀드리고 바로 끊곤 하죠...^^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11.07.28 11: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게요. 다들 생업이겠지만 남들에게 민폐끼치는 생업은 지양해줬으면 해요.

      2011.07.28 13:02 신고 [ ADDR : EDIT/ DEL ]
  10. 살다보면 별 전화 다 받고 삽니다.
    그냥 잊어버리시고 즐거운 마음 빨리 찾으셨슴합니다.
    더 큰일들이 많으실 터이니가요~

    2011.07.28 11:43 [ ADDR : EDIT/ DEL : REPLY ]
  11. 오늘 아침에도 한통 받았습니다. 자동차보험 든 손보사에서도 영업 전화를 하네요.
    최대한 간결하게 끝었지요.

    2011.07.28 12: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이래서 보험들기가 싫어져요.
      한 번 들고나면 계속 전화오는 거! 정말 싫더라구요.

      2011.07.28 13:02 신고 [ ADDR : EDIT/ DEL ]
  12. 정말 귀찮기는 해요... ㅎ
    흥미롭게 잘 보구 갑니다!

    2011.07.28 13: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으으.. 전화번호 유출이 화납니다..!

    2011.07.28 15: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정말 공감되네요
    먼가 중요한 거래처전화인가 하고 받으면 고객님어쩌구저쩌구,,
    됐다그래도 막무가내이지요~안받을수도 없고,,

    2011.07.28 16: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은 전화번호까지 일반번호로오니 구분해서 안 받을 수가 없더군요.

      2011.08.02 00:51 신고 [ ADDR : EDIT/ DEL ]
  15. 좀 짜증나죠..
    적당히좀 했으면 좋으려만...
    그냥 끊으시면 될것 같아요^^
    흥미로운 정보 잘보구 갑니다^^

    2011.07.28 16: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냥 끊기으면 멋대로 정보공유라고 할 것 같아서요.
      통화하는 거 보면 그러고도 남음이 있을 거 같아요.

      2011.08.02 00:52 신고 [ ADDR : EDIT/ DEL ]
  16. 왕짜증이죠.. 자기들 업무시간에 전화하면 나도 업무시간인데... 퇴근후에 전화하라고 하면 그것도 안합니다..
    이젠 수화기에서 '고객님~~' 하면 '어디세요?' 물어보고 업무제휴가 어쩌고 저쩌고 그러면 확 끊어버립니다..ㅎㅎ

    2011.07.29 00:41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러면서 필요한 전화는 실제 안 해주죠.
      보험기간이 만료되서 재계약해야하는 거 안 알려주는 건 일부러 그러는거 같기도 해요.

      2011.08.02 00:52 신고 [ ADDR : EDIT/ DEL ]
  17. 이정도는 그래도 약과이지요
    전화를 받으면 ARS로 음악과 함께 들리는 광고... 대부분 듣자마자 끊어버릴텐데..
    광고를 하는 회사도 돈낭비고 고객도 짜증나고..
    그래고 광고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011.07.29 07: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라이라이

    이글을 제가 어제 이런상황이 있어서 찾아보다가 다시 그상황이 생각나서 완전 화납니다 ㄷㄷ
    개인정보도 그냥 막 불러달라해서 싫타했는데도 불러달라하는 영업 짜증납니다

    2011.12.28 19:38 [ ADDR : EDIT/ DEL : REPLY ]
  19. 스팸싫어

    그냥 동의 안한다고 하면 돼요. 요점을 벗어나 됐다는데 왜하냐 안한다는데 왜하냐 하면 계속 반복하니
    딱 요점만 동의 안해요. 하세요.

    2012.06.29 10:11 [ ADDR : EDIT/ DEL : REPLY ]